전액장학생 0원 등록, 이제 온라인으로 가능해
전액장학생 0원 등록, 이제 온라인으로 가능해
  • 정혜주 기자
  • 승인 2017.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록금 납부 편의성 위해 개선"

  이번 학기부터 전액장학생도 은행 방문이 아닌 온라인으로 0원 등록 신청이 가능하다.

  재무처 회계팀이 전액장학생 등록 신청 시스템을 개설했다고 8월22일 학교 홈페이지(ewha.ac.kr) 공지사항을 통해 밝혔다. 원래 고지서 감면되는 전액장학생은 선택납부항목을 입금한다면 인터넷 뱅킹, 텔레뱅킹이 가능했다. 반면 선택납부항목을 택하지 않아 실납부액이 0원인 전액장학생은 직접 은행을 방문해 등록해야 했다. 그러나 전액장학생 등록 신청 시스템으로 온라인 등록 신청이 가능해지면서 그 수고를 덜게 됐다.

  또한 선택납부항목을 골라 납부하는 전액장학생도 이 시스템으로 등록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 이후에도 등록기간 내에 가상계좌로 선택납부 입금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전액장학생은 온라인으로 등록할 때 이화포털정보시스템(portal.ewha.ac.kr)→유레카통합행정→학사→등록→0원등록신청에서 등록금 내역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회계팀 김성희 과장은 “등록금이 0원인 학생들은 본인의 고지서를 출력해 신한은행에 직접 방문해야 했고 등록을 놓치는 경우도 있었다”며 “장학금 수혜 학생들의 등록금 납부 편의성 개선을 위해 유레카 신청만으로 등록 처리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강희조(커미·15)씨는 “전액 감면을 받았을 때 별도의 절차가 없는 줄 알고 등록 시기를 놓친 적 있다”며 “낼 등록금이 없어도 은행에 가는 것이 번거로웠는데, 온라인화 된다니 편해질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재학생, 복학예정자, 1차조기복학신청자의 2학기 정규등록일은 8월29일까지이며, 기간 내 등록하지 못했을 때의 추가납부기간과 2차조기복학신청자의 등록일은 9월4일부터 5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