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학과, 사회복지학과, 한국학과(국제대학원), 환경공학과로 구성된 국제협력 선도대학 육성지원 사업단이 2월23일~25일 캄보디아 프놈펜왕립대(RUPP·Royal University of Phnom Penh)에서 제5회 RUPP-EWHA 한국학 워크숍을 개최했다. 본교는 RUPP와 협력해 2012년부터 국제협력 선도대학 육성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RUPP-EWHA 한국학 워크숍은 RUPP 한국어과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는 행사다. 이 워크숍은 캄보디아 현지 교사 연수, 한국학 강의, 한국학 대회로 진행됐다. 캄보디아 현지 교사들은 한국어능력시험(TOPIK) 대비 교수 방안과 문법교수법, 말하기듣기 교수법을 배웠다.

  RUPP 학생들은 한국학 강의에서 TOPIK 준비 방법 등을 배웠다. 특히 RUPP 한국어과가 주최한 한국학대회에서는 한국어 말하기대회가 열리기도 했다. RUPP 한국어과는 4년간 본교에서 진행했던 한국학대회 준비과정을 참고해 이번 대회를 진행했다.

  국제협력 선도대학 육성지원 사업단 이해영 운영위원은 “5년 전과 달리 주도적으로 워크숍을 준비한 RUPP 한국어과 교수진과 학생들을 보고 그동안의 협력이 헛되지 않았음을 알았다”며 “앞으로도 세계 각처에서 깊이 있는 한국학 연구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송(영문·15)씨는 “본교가 미국이나 일본 등 선진국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와 교류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며 “기회가 있다면 함께 참여해 재능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