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는 7일부터 12주간 ‘Utopia, Youtopia’를 테마로 ‘2016 혁신 이화 시리즈 특강’을 개최한다.

  인터넷을 통해 우수 강의 자료를 공유하는 서비스인 KOCW(Korea Open Course Ware)의 인기강좌 ‘심리학의 이해’의 양윤 교수(심리학과)를 시작으로 본교 최우수 교수진 12명이 릴레이 강연을 펼친다.

  이 번 특 강 에 서 는 U t o p i a , Youtopia를 테마로 양 교수를 비롯한 강미선 교수(건축학과), 윤정구 교수(경영학과), 장이권 교수(생명과학과) 등 12명의 최우수 교수진이 연사로 나선다. 각 특강은 다문화, 로봇, 문학, 법, 환경 등을 주제로 현대사회를 위협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짚어보고, 그 해결책과 미래상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이 특강은 9월~11월 매주 수요일 오후5시 ECC B144호에서 개최된다. 재작년 2학기부터 시작된 혁신이화 시리즈 특강은 교내 우수 교수진의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지식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시작됐다. 기획처는 “이화의 교수님들이 열정을 가지고 연구를 진행하고 계신다”며 “많은 사람들이 이번 시리즈 특강을 통해 대학의 학문에 관심을 갖고, 연구 성과를 공유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내는 기회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특강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온라인 신청 페이지(goo.gl/VYpKiS)에서 각 강의당 50명씩 선착순으로 접수 받고 있다. 구체적인 강연 일정은 첨부된 표를 참고하면 된다. 이번 특강은 본교 홈페이지(ewha.ac.kr)와 페이스북(facebook.com/EwhaWomansUniversity), 유튜브 (youtube.com/ewhauniv) 등으로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