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교 후문에서 학생문화관으로 향하는 길에 새로 설치된 선형 점자블록 김수안기자 suek0508@ewhain.net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블록이 본교 후문에서 장애학생지원센터가 있는 학생문화관(학문관)까지 새로 설치됐다. 해당 구간은 시각장애 학생들이 등·하교할 때 자주 이용하는 곳이다. 장애학생지원센터 고윤자 연구원은 “후문으로 등·하교하는 시각장애 학생들의 통학을 돕고 장애학생지원센터에 보다 편리하게 올 수 있도록 해당 구역에 우선적으로 점자블록을 설치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설치한 점자블록은 보행구간을 표시해주는 선형 점자블록과 정지구간을 의미하는 점형 점자블록이다. 본교에 선형 점자블록이 설치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원칙적으로 점자블록은 전체 보행구간에 설치돼야 하지만, 선형 점자블록의 경우 본교의 넓은 캠퍼스 보행 구간에 모두 설치하기에는 예산 문제 등으로 어려움이 있었다.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지속적으로 장애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복지시설을 개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 연구원은 “본교는 장애학생 교육복지 지원을 위해 장애인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을 돕기 위한 원칙에 따라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블록 설치는 물론 지체장애인을 위해 턱 낮춤 단차를 개선하는 등 적극적으로 장애학생 복지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