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이화 시리즈 특강’이 4월1일(수)~8월5일(수) 6차례에 걸쳐 본교 대학원관 중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특강은 작년 12월3일~올해 2월25일 진행된 자연·공학 분야 특강 시리즈에 이은 2번째 시리즈로, 인문·사회 분야의 본교 교수들이 진행한다.

  ‘혁신 이화 시리즈 특강’은 본교가 각 분야 석학들의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대학 차원의 지식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작년 12월 기획처 콘텐츠팀이 신설한 특강이다.

  이번 특강에는 인문·사회 분야 대표 교수 6명이 연사로 나선다. 류철균 교수(디지털미디어학부), 최준식 교수(한국학과), 정재서 교수(중어중문학과), 정영목 교수(번역학과), 최대석 교수(북한학과), 장필화 교수(여성학과)다. 특강 주제 및 세부내용은 표를 참고하면 된다.

  최현진(중문·12)씨는 “평소 강의를 듣고 싶었던 교수님을 특강을 통해 만날 수 있어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획처 콘텐츠팀 관계자는 “본교 교수들의 학문적 깊이를 통해 변화해가는 사회를 학문이 어떻게 담아내는지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향후 문화·예술 시리즈, 이화의 젊은 학자 시리즈 등 다양한 주제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인문·사회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본교 홈페이지(ewha.ac.kr) 배너에 있는 온라인 신청 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250명을 접수 받고 있다. 특강은 본교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ewhauniv) 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