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생이 직접 본교 홍보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기획처 홍보팀에서 3월30일~5월6일(수) 재학생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내가 만드는 이화’의 응모를 받는다. 공모전은 ▲홍보 아이디어 기획 ▲광고 포스터 ▲캐치 프레이즈(타인의 주의를 끌기 위해 내세우는 문구) ▲UCC ▲웹툰 등의 분야로 나뉘며, 원하는 분야에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다. 본교 학부 및 대학원생이 개인 또는 팀별로 참가할 수 있으며 팀원 수는 제한하지 않는다. 본교는 2011년부터 캘리그라피 공모전 등 여러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지만,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의 전반적인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획처 홍보팀은 이번 공모전의 기획의도를 재학생이 직접 이화의 홍보를 기획함으로써 학교와 소통하며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기획처 홍보팀 관계자는 “학생들이 참여하기 때문에 보다 재학생과 예비 이화인 눈높이에 맞는 아이디어가 나올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실제 정문에 걸린 문구와 캘리그라피 디자인도 학생의 참여로 이뤄졌는데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에게 각각 상금 100만원, 30만원, 블루투스 스피커가 주어진다. 또한, 모든 참가자에게 스타벅스(Starbucks)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수상작은 학생의 동의하에 온·오프라인 학교 홍보물 제작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석지혜(조소·13)씨는 공모전에 대해 “학생들의 능력을 잘 살린 홍보물을 뽑아 학교 홍보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응모를 원하는 학생은 본교 홈페이지(ewha.ac.kr) 공지사항에 게시된 양식대로 홍보 아이디어물을 제작해 메일(imewha@ewha.ac.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기획처 홍보팀(3277-20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