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학부생 및 대학원생은 11월12일(수)부터 구(舊) 학생증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학생처 학생서비스센터는 29일(월)부터 학생증 체크카드 교체 배부 신청을 받는다. 올해 8월 개정된 개인정보보호법의 시행으로 인해 11월12일(수)부터 기존 이화다기능카드(구 학생증)의 사용이 전면 불가능해짐에 따라 체크카드 기반의 새로운 학생증으로 교체 발급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번 교체 발급 진행에 따라 작년 3월1일 이전에 발급받은 구 학생증을 소지한 학부생 및 대학원생은 반드시 교체 신청을 해야 한다. 교체 발급은 최초 1회에 한해 무료이며, 이후 개인적 과실로 재발급 받을 경우 50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의학전문대학원과 임상치의학대학원 학생들은 이대 목동병원에 있는 대학원 행정실에서 관련 내용을 따로 공지한다.

  또한, 구 학생증과 연계해 놓은 은행 계좌는 신한은행에서 새로운 학생증으로 연계 신청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계좌를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2차 온라인 신청에서 ‘결제계좌’를 기존 계좌 번호로 입력하면 된다. 구 학생증에 충전된 K-cash 등 금융 기능은 교체 발급 전에 미리 환급을 받아야 한다.

  재발급 시 학생증 기능만을 원하는 사람은 29일(월)부터 신청해야 하며, 체크카드 기능을 추가로 원하는 사람은 10월3일(금)부터 신청가능하다. 새로 발급된 학생증은 11월3일(월)부터 학생처 학생서비스센터에서 배부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표를 참조하면 된다.

구 분

신청 및 배부 장소

신청 기간

배부기간

학생증 기능만을 원하는 경우 (1)

학생서비스센터(ECC B303)

929()~ 102() 오전9~오후5

113()~115() 

체크카드 기능을 추가로 원하는 경우(2)

온라인 신청(본교 홈페이지공지사항) ECC 지하4층 신한은행

103()~1014() 오전9~오후4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