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오후2시 본교 법인행정동에서 총장후보추천위원회(총추위)의 첫 번째 회의가 열렸다. 회의에 참석한 총추위원 35명과 장명수 이사장, 김선욱 총장, 오종근 총장후보추천관리위원장 등 38명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도은 기자 doniworld@ewhain.net

 

  19일 오후2시~4시30분 본교 법인행정동 회의실에서 열린 총장후보추천위원회(총추위) 첫 회의에서 송덕수 교수(법학전문대학원 법학과)가 총추위원장으로, 이공주 교수(약학대학 약학과)가 부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회의에는 이화학당 장명수 이사장, 김선욱 총장, 오종근 총장후보추천관리위원회(관리위) 위원장과 총추위원 35명 전원이 참석했다.

  총추위원장 후보는 총추위원들의 자유로운 추천 발언으로 정해졌으며 본교 총장 후보 추천에 관한 규정 제5조에 따르면 ‘총추위원장과 부위원장은 총추위원 내부 투표로 선출한다’고 명시돼 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선 총장 후보 입후보자 등록 공고문이 검토됐다. 이를 토대로 20일 본교 홈페이지(ewha.ac.kr) 공지사항에는 제15대 총장 후보 입후보자 등록 공고가 게시됐다. 공고에는 ▲총장후보 입후보자 자격 ▲입후보 시 제출 서류 ▲등록절차 및 등록 시 유의사항 등이 안내돼 있다.

  더불어 앞으로의 총장 선출 일정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이날 협의된 향후 일정은 ▲20일 입후보자 등록 공고 ▲31일(월)~4월4일(금) 입후보자 등록 ▲4월14일(월)~4월18일(금) 소견발표 절차 및 기타 총장 선출 절차 심의 ▲4월16일(수) 예비후보자 선정 ▲4월23일(수) 입후보자 소견발표다.

  장 이사장은 “이화의 미래가 총추위원 한 분 한 분의 선택에 담겼다”며 “선입견 없이 잘 검토해 총장 후보를 뽑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4월8일(화)에 총추위 두 번째 회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 관리위원장은 “다음 회의에서는 총장 후보 입후보자 등록상황 보고가 있을 예정”이라며 “이외 회의 안건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