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단은 본교생 창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창업을 원하는 학생은 ▲창업동아리 활동 ▲시제품 제작 ▲아이디어 출원 ▲창업컨설팅 4개 부문에서 산학협력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창업동아리 지원기간은 3월까지이며, 그외 프로그램은 특정 기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학생은 본교 홈페이지(ewha.ac.kr)→공지사항 학생창업 지원 프로그램 글에서 해당 서식을 내려받아 산학협력단에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창업동아리 활동은 학생의 동아리를 넘어 본교 출신이 사회에서 자리 잡을 수 있게 활동비 또는 시장 동향과 시장 정보 파악 등을 돕는 멘토링’을 제공한다. ‘시제품 제작’은 시장에 출시하길 원하는 시제품 제작 경비 지원과 공간사용 등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이디어 출원은 아이디어의 국내 특허 비용을 지원하고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템의 권리 확보 및 기술이전의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본교 산학협력단 단독 명의의 국내 출원이 가능한 발명 아이디어를 가진 학부생을 지원대상으로 한다.

  창업컨설팅 부문은 교내외 우수전문가 풀(pool)을 통해 창업 전, 예비 창업, 창업단계별 필요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산학협력단은 본교생의 창업 준비 및 과정의 애로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멘토링 지원을 추진한다.

  한편, 산학협력단은 본교생을 위한 W-Leader 창업특강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강은 18일 생생농업유통 김가영 대표, 예술 관련 사회적 기업 ‘위누’의 허미호 대표 등을 연사로 6월3일까지 매월 1회 개최된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