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26주년 대동제 ‘용감한 이화인’이 23일(수)~25일(금) 3일간 개최된다. 이번 대동제에서 총학생회(총학)는 ‘이화인 장기 콘테스트’, ‘도전! 이화벨’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화인 한솥밥 먹기, 영산줄다리기 등 연례 행사도 진행된다.

이번 대동제는 ‘용감한 이화인’이라는 슬로건 아래 치러질 예정이다. ‘용감한 이화인’은 사회 현실 속에서 좌절하는 이화인이 아닌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용감한 이화인이 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 대동제의 기조는 ‘행동해! 용감하게 권리를 외치는 이화인’, ‘대동해! 용감하게 하나 되는 이화인’, ‘연대해! 용감하게 사회로 나아가는 이화인’이다.

23일(수)에는 개막식 사전행사로 이화인 1천명 한솥밥 먹기가 있다. 본 행사로는 개막선포․마스코트 ‘대동이’ 발대식 및 중앙운영위원회 인사가 정문 잔디광장 본무대에서 예정돼 있다. 이화인 장기 콘테스트도 이날 진행 된다. 이화인 장기 콘테스트는 이화인이 노래와 춤․개그 등 자유 장기를 선보이는 자리다.

둘째 날인 24일(목)에는 신설 퀴즈프로그램 ‘도전! 이화벨’이 진행된다. 문제는 총30개로, 총학 홈페이지에 14일(월) 사전 공지되는 예상문제에서 약20문제 이상이 출제된다. 총학은 넌센스, 상식 등의 분야에서 나머지 문제를 골고루 출제할 계획이다. 이화인 장기 콘테스트와 ‘도전! 이화벨’의 상품으로 생협 상품권이 예정 돼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총학생회 메일(actingewha@gmail.com)로 사전 접수 하면 된다.

대동제 마지막 날인 25일(금)은 오후5시30분부터 폐막제가 진행된다. 폐막제는 ‘바위처럼’ 춤추기와 영산줄다리기 등으로 구성된다. 영산줄다리기에서 사용될 영산줄은 학생문화관(학문관) 숲에서 이화인들이 직접 꼬아 만든다. 영산줄다리기는 모두가 단결한다는 대동제의 의미에 부합하는 행사로 1983년부터  대동제의 전통으로 자리잡았다.

이밖에도 3일내내 캠퍼스에서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터,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장터는 오전10시~오후5시까지 이화․포스코관 앞, 정문 잔디광장 인근 등 학내 곳곳에서 진행된다. 장터에서는 사전에 참가신청을 한 동아리가 직접 만든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또, 각 동아리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물품구입 또는 체험활동이 가능하다. 각 동아리의 공연은 정오~오후5시까지 메인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시간 외에 잔디광장 본무대와 학문관 광장 보조무대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