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결정 및 변경 신청이 다음과 같이 이뤄진다.

인문대, 사회대, 자연대, 공대, 조형대, 체대, 약대, 가정대는 12월4일(월)~15일(금) 전공결정 및 변경 신청을 받는다.

전공결정은 00학번 이전 학부 입학생으로 전공 미결정자를 포함한 00학번 학생이, 전공변경은 학부 입학생으로 전공변경을 하지 못한 5학기생을 포함한 99학번 이전 학부입학생이 대상이다.

전공결정시 정원은 없으며 입학 당시 소속학부 내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1학년 말에 전공을 선택해야 하며 휴학 등으로 인한 이수학기 부족(2학기 미만)으로 1학년 말에 전공결정을 못한 경우는 2학년 말(3학기 이수)에 해야 한다.

전공변경은 1회에 한하며 변경인원과 선발 기준은 없고 학부를 넘나드는 전과와는 달리 입학 당시 소속학부 내에서 변경해야 한다.

2학년 말(4학기 이수자)에 신청이 가능하며 휴학 등으로 인한 이수학기 부족자는 3학년 말(5학기 이수자)에 신청 가능하다.

단, 사회대 언론홍보영상학부는 2학년 말에 전공을 결졍하며, 휴학 등으로 2학년 말에 전공결정을 하지 못한 경우는 3학년 말(5학기 말)에 결정한다.

전공 변경 또한 98학년도 입학생을 대상으로 3학년 말에 한다.

신청을 하려면 각 단대 행정실에 비치돼 있는 전공결정 승인 싱청서와 전공변경 신청서를 작성해 지도교슈의 확인 날인 후 단대 행정실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사항은 2001년 2월 8일 이후 우리 학교 홈페이지 학생종합서비스센터-학생개인정보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