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유세·공청회 등 분주, 22∼23일 투표

소통·교루하는 확생회 공통적 제시 22일(수)∼23일(목) 치뤄질 33대 총학생회(총학) 선거를 앞두고 선거운동본부(선본)마다 선거 유세가 한창이다.

14일(화)에는 1차 대중유세가, 16일(목)에는 정책오청회가 열렸다.

14일(화) 오후3시 이화광장에서 벌인 대중유세에서 신촌민자역사 건설 반대 퍼포먼스로 유세를 시작한 ‘이화지난’ 선본은 교육환경수호운동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Anti 총학생히ㅗ를 통해 진정한 학생자치를 실현시키는 학생회를 만들것을 약속했다.

뒤이어 ‘이화꼬뮨’ 선본은 이화인들 외면속에 치뤄진 2000등록금 투쟁을 비판하며 만육천 이화인이 교류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것을 주자했다.

또한 노동자의 정치세력화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도 덧붙였다.

‘Reset the 이화’ 선본은 노동자·소외계층을 외면하는 현 정권의 태도를 신날하게 비판하며 총학이 실천적 민중연대를 실현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 ‘해방이화 운명개척’ 선본은 미국에 의해 자주권이 상실된 현실을 직시할 때이며 스스로 주인이 될것을 강조했다.

또한 국가보안법 철폐를 주장하며 6.15 공동선언 이후의 화해분위기를 통해 민족대단결을 이끌어 내고 청년학생들의 만남을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2시간여에 걸친 유세를 마친 각 선본과 운동원들은 ‘Anti 신촌민자역사’라고 씌여진 풍선을 들고 다림터에 모여 ‘소비문화 조장’, ‘교육환경 무시’등의 구호를 외치며 피켓 시위를 벌였다.

이어 교문에서 신촌역까지 가두 시위를 벌이고 신촌기차역 앞 삼거리에서 주민들에게 풍선과 유인물을 나눠주며 40분 가량 구호를 외치고 노래를 부르는 등 시위가 이어졌다.

16일(목) 오후5시 학생문회관 휴게실에서 정책공청회가 열렸다.

각 선본당 10분씩 정책발제를 통해 공약을 구체호 했고 이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지정질문인 ‘학생회 상’에 대한 선본들의 의견을 들었다.

‘이화인, 선거에 대한 적극적 참여 필요’ ‘이화지난’선본은 학생회 기능이 시대상황에 맞게 변화해야 하며 여러ㅓ단위들이 수평적으로 만나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만육천 이화인을 한 곳에 결집시키기 보다 각자의 자리에서 고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Reset the 이화’ 선본은 대중정치조직인 학생회는 착임에 맞는 행동을 하고 강압적 주입이 아닌 공개, 토론을 통해 대중을 추동해 날갈 수 있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화꼬뮨’은 “학생회는 이화인이 주체로서 자율적으로 교류하는 장이 되어야 한다”며 투쟁하지 않으면 새로운 것을 창조 할 수 없고 사회적 확대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해방이화 운명개척’ 선본은 학생는 학우들이 주인으로 내세울 수 있는 곳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학생회가 학우들을 만나는 방식이 어떤 사안에 대해서 다가가기 때문에 괴리된것”이라며 일상적인 흐름으로 지속적인 만남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청중 질문지 질의 순서에서는 ‘여대 총학으로서의 수위와 중요성’에 대해 각 선본이 의견을 밝혔으며 이어진 선본별 질문과 자유질의 순서에서는 각 선본의 공약이 구체적 부분에 대한 질의와 그에 따른 보충 질의가 잇따랐다.

21일(화) 오후3시 아화광장에서 2차 대중유세가 있으며 22일(수)∼23일(목) 오전 9시부터 단대 로비와 이화광장에서 투표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