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성공하기

6번 소개팅 해 모두 애프터 신청을 받은 ㄱ(기독·11)씨.

“일단 상대방을 만나면 잘 웃고 잘 들어주는 게 중요해요. 그렇다고 지나치게 오버하는 것도 좋지 않아요. 대화 도중에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이 상대의 호감을 살 수 있어요. 또, 무엇보다 소개팅에서 스스로 당당해지는 것이 중요해요.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라고 해서 남자한테 밑지고 들어가는 첫 만남은 좋지 않아요. 그런 만남에서 상처 받는 경우를 주위에서 여럿 봤거든요. 애프터 신청이 오면 여자라고 튕기지 말고 적극적으로 응하는 것이 좋아요. 남자도 애프터를 신청할 때 상대방이 자신을 마음에 들어 하는지 아닌지 걱정되겠죠.”


학점 잘 받는 방법

입학한 첫 학기 올 A+ 받은 김지아(교육·11)씨

“학점을 잘 받기 위한 첫 걸음은 수강신청부터 시작돼요. 시간표를 짤 때 강의계획서를 꼼꼼히 봐야 해요. 팀플, 소논문 등 교수님은 어떤 과제를 내주시는지, 시험 유형이 나에게 맞는지를 확인해야 해요. 객관식에 강하면 객관식만으로 이루어진 시험이 좋겠죠.

출석체크는 기본! 지각하면 수업 내용을 놓칠 수 있잖아요. 그런데 수업 시간에 졸았을 경우에는 교수님이 나눠주시는 프린트를 확보하고 노트 필기 잘하는 친구한테 강의노트를 빌렸어요. 수업 도중에 놓친 부분을 알고 넘어가는 게 좋아요.

시험공부는 시험 2주 전부터 하루에 2~3시간 씩 꾸준히 공부해 시험 하루 전날에는 공부를 거의 완성한다는 생각으로 했어요. 장학금, 교환학생, 복수전공 등 학점에 걸린 것이 많다는 생각을 반복하며 공부에 집중해요. 그리고 저는 혼자 공부하는 것이 시간 관리에 도움이 됐어요. 친구와 함께 공부를 하다보면 아무래도 밥 먹고, 커피마시고, 떠들고 하는 시간이 생기거든요.

한번 내용을 공부한 후에 책을 덮고 외운 걸 연습장에 쭉 써요. 쓰다가 막히는 부분이나 쓰지 못하는 부분은 책을 펴고 그 부분을 다시 공부하고 외워요. 제가 그 내용을 완벽하게 숙지 못 했다는 의미니까요. 그리고 암기 과목 같은 경우에는 될 수 있으면 표를 만들어서 공부하는 것이 좋아요. 예를 들면 인간의 발달 과정을 유아기, 아동기 등으로 나눠서 각각 특징을 표에 쓰면 보기가 편해요.”


수강신청 하는 방법

1, 2학기 모두 수강신청에 성공한 김지아(교육·11)씨

“수강신청 시 UTCK(표준시간 동기화 프로그램)를 사용해요. 수강신청은 1,2초 만에 결정되기 때문에 UTCK를 사용해서 정각에 로그인해 수강신청을 하면 올클(수강신청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거든요.”

이 외에도 116에 전화해서 국내 표준 시간을 정확히 알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다이얼 1번을 누르면 안내원이 10초마다 현재 시각을 알려준다. 서버 시간을 확인해 수강신청을 하는 방법도 있다. 또, 서버 시간을 확인하는 사이트(time.navyism.com)에 들어가서 본교 수강신청 사이트(sugang.ewha.ac.kr)를 입력하면 사이트의 서버 시간을 알 수 있다. 그 시간에 맞춰 정시에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화장 잘 하는 법

메이크업 관련 사이트를 수시로 방문해 화장을 연습하는 중문과 ㄴ씨

“우선 거울을 보고 자신의 얼굴형, 피부색을 파악해야 자신에게 맞는 적합한 화장법을 찾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얼굴이 긴 사람은 하이라이터를 이마에는 넓게, 콧대의 중간까지만 발라 얼굴이 짧고 작아 보일 수 있어요.

베이스 단계에서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른 제품을 섞으면 피부를 매끄럽게 표현할 수 있어요. 건조할 때는 파운데이션과 수분크림을 2:1로, 커버가 필요할 때는 파운데이션, 수분크림, 컨실러를 3:1:0.5 비율로 섞어 써요. 그리고 제 경험상 파운데이션은 볼, 이마 등 넓은 부분을 손으로 펴 바르고 나머지는 퍼프나 스펀지로 두드리며 바르는 것이 자연스럽게 발려요. 하이라이터는 콧대의 2/3정도부터 조금만 쓸어주세요. 절대 코와 이마의 하이라이팅 선이 이어지면 안돼요.”


포관 파우더룸

이화․포스코관 지하1층 이화사랑 안에 있다. 벽면이 거울로 둘러싸여 있고 천장에 밝은 조명이 있어 화장을 고치기 쉽다. 헤어드라이기, 면봉 등도 구비됐다.


기타

*체육시설(ECC 휘트니스 센터)

ECC 4번 출구 오른쪽에 있는 휘트니스 센터에서는 웨이트, 요가, 핫 살사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재학생은 4만원에 이용가능하다.

*이화사랑

이화·포스코관 지하1층에 위치한 이화사랑은 가격 대비 맛있는 김밥류, 음료 등으로 쉬는 시간만 되면 학생들이 줄을 늘어선다. 김밥은 참치김밥, 칠리치킨김밥 등 종류가 다양하다.


취미

-영화

<아트하우스 모모>

ECC 지하4층에 위치한 아트하우스 모모는 작품성 있는 예술 영화를 엄선해 상영한다. 때로는 ‘박쥐’, ‘밀레니엄 :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과 같이 대중성과 작품성을 두루 갖춘 영화를 상영하기도 한다. 외부의 영화관과 다른 점은 영화 보기에 집중하기 위해 모든 음식물은 반입되지 않는다.

<시네마떼끄>

이화시네마떼끄는 자치단위로 단원들이 직접 영화를 선정하고 하루에 두 번 영화를 상영한다. 이란 르네상스, 독립영화, 우디 알렌 감독전 등 매주 다른 주제의 영화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영화를 보고 싶은 학생은 화~금 오후2시, 5시에 학생문화관 343호를 방문하면 된다.


-동아리

긴 수험생활을 견디고 대학에 입학한 그대! 대학생활을 더 활기차고 보람차게 보낼 수 있는 이색 동아리 네 곳을 소개한다.

중앙힙합동아리 ‘라온소울’ 유민정 대표

“‘라온소울’은 힙합문화를 좋아하는 이화인이 모여 힙합의 4대 요소인 MC, DJ, Graffiti, B-Girl 각각의 영역을 체험하는 활동을 해요. 저희는 공연 및 전시 내용을 직접 기획하기 때문에 MC들도 직접 가사를 쓰고, B-girl도 개인기랑 안무를 직접 짜요. 만들 때는 힘들지만 자신이 만든 곡, 안무, 작품으로 공연 및 전시를 하면 뿌듯함과 자부심을 느껴요.”

아이섹(AIESEC)

아이섹은 학생과 연수기관을 이어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국제적 이슈를 주제로 외국인 친구들과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한다. 작년 여름에 '녹색주의' (Greenism)라는 환경프로젝트를 진행해 지구온난화와 에너지에 관한 강연회, 캠페인을 열기도 했다.

이화스킨스쿠버(ESS)

이화스킨스쿠버는 봄․여름․가을 원정 때 동해, 제주도, 남해 등으로 나가 스킨스쿠버를 한다. 스쿠버전용수영장에서 자격증 이수에 필요한 교육을 받기도 한다.


이경은 기자 kelee3@ewhain.net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