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연구원, 정치 지도자 육성 프로그램 후원

우리 학교 한국여성연구원이 여성의 정치 참여를 대폭 확대하기 위한 지원에 나섰다.

한국여성연구원과 경기도 여성 발전기금이 함께 후원하는 ‘여성 정치 참여 확대를 위한 여성 정치 지도자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남성의 정치 참여 비율이 절대적으로 높은 우리 나라 정치계의 현실에 여성 지도자의 실질적인 참여와 활동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을 후원할 방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성 정치 참여의 실질적인 확대를 이뤄내기 위해 참가 자격도 경기도 민간단체의 추천을 받은 자·각 시·도에서 추천을 받은 자·공무원으로 제한한다.

한국여성연구원 원미혜 연구원은 “작은 시민단체와 같은 소단위의 여성 지도자들도 생활 정치에서 정치적인 문제 의식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면서 이번 행사는 특정한 한당에 매몰되지 않으면서도 특히 여성주의적인 정치의식을 고무시키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했다.

강연과 워크샵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상에서 한국여성연구원은 컨텐츠와 인전 자원을 후원하고 여성의 정치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외국의 사례 등도 소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자가에게는 1인당 20만원씩 지원되며 매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은 50명 정도의 소규모로 구성돼 운영된다.

워크샵은 9월 말 시작해 12월까지 진행되며 그 이후에는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활동을 보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실질적 정치 참여를 위한 후속 모임도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