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이화 사이버페스티벌‘함께 나누는 이화(SHARE with EWHA)’가 22일(일)까지 사이버페스티벌 홈페이지(festival.ewha.ac.kr)에서 개최된다.

교수학습개발원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사이버캠퍼스 이화인 선발 ▲이화포토 갤러리 공모전 ▲창의적인 교수법 공모전 ▲파워포인트 템플릿 공모전이 열린다.

사이버캠퍼스 이화인은 교수학습개발원의 다양한 교육과정 및 행사를 홍보하는 사이트, 교내 홈페이지, 다양한 매체 등에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6일(금)까지 26명의 학생이 사이버캠퍼스 이화인에 지원했다.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싶은 재학생(외국인학생 포함)은 지원동기 및 자기소개서를 사이버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디지털 사진 3매와 함께 게시판에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5명은 내년 1학기까지 사이버캠퍼스 이화인으로 활동하게 되며 상장과 부상 10만원을 받는다.

이화포토 갤러리 공모전에서는 교정과 이화인의 모습을 사진으로 공유할 수 있다. 재학생, 졸업생, 교직원 모두 참가할 수 있으며 교정이나 이화인의 모습을 찍어 사이버페스티벌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등록시 신상, 제목, 간단한 사진 설명을 사진 이미지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6일(금)까지 61편의 사진이 올라왔다.
입상작의 저작권과 판권은 교수학습개발원에 귀속된다. 이미지 보정은 가능하나 합성사진은 응모할 수 없다. 또 타인의 작품으로 응모한 경우 접수가 취소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파워포인트 템플릿 공모전은 학생들이 만든 파워포인트 템플릿 디자인을 선발하는 행사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파워포인트의 표지와 내지를 2페이지 이상 디자인해 사이버페스티벌 홈페이지 게시판에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교수학습개발원 홈페이지(itl.ewha.ac.kr) 자료실에 게재돼 이화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공유된다.

이화포토 갤러리 공모전과 파워포인트 템플릿 공모전은 1등에게 30만원, 2등에게 20만원, 3등에게 10만원을 수여한다

교수(전임교원)를 대상으로 창의적인 교수법 공모전도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페스티벌 홈페이지에 제공된 양식에 맞춰‘스마트 미디어를 활용한 효과적 수업 운영 사례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수학습개발원은 연구처, 교무처와 연계해 선정된 교과목에 수업 및 연구에 필요한 연구비와 수업활용에 필요한 스마트미디어를 지급한다.

교수학습개발원 김수정 직원은“매년 약300명의 학생들이 사이버페스티벌에 참여해왔다”며“이번 행사는 사이버상에서 학생들이 갖고 있는 재능을 개발하고 이화인과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정서은 기자 west_silver@ewhain.net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