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음주 동아리 HEWA 동아리 종합평가 대회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보건관리학과 건전음주 동아리 HEWA(Happy Ewha Without Alcohol)가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한 ‘전국 건전음주 동아리 종합평가 대회’에서 11월 26일 최우수 동아리로 선정됐다. 이들은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70만원을 수여 받았다. 이번 선정을 계기로 학과 동아리였던 HEWA는 내년부터 중앙 동아리로 활동한다. HEWA 한정미 회장은 “동아리 활동을 통해 건전음주에 대한 이화인들의 인식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며 “대학생들의 건전한 음주 문화 조성을 위해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소정(법전원 석사)씨 무역구제 논문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전소정(법학전문대학원 석사 과정)씨가 지식경제부 무역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한 ‘2010 대학(원)생 무역구제 논문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인 중소기업중앙회장상을 수상했다. 올해 11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대학(원)생들에게 무역구제제도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실시됐다. 전소정씨는 시상식에서 2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를 수여 받았다. 전소정씨는 “EU와 미국과의 FTA상 반덤핑조항에 대해 자세히 공부하고 싶은 마음으로 논문을 썼는데, 수상까지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강혜민(건축공학·07)씨 추계 공학교육학술대회 골드칼라 공학도상 수상

강혜민(건축공학·07)씨가 11월11일 ‘2010 추계 공학교육학술대회’에서 ‘골드칼라 공학도상’을 수상했다. 강씨는 건축현장 실무 경험, 사회봉사활동, 교내·외 경진대회 수상 실적 등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강씨는 “지난 4년간 즐거운 대학생활을 보내고자 경험했던 다양한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