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훈순 교수 한국방송학회장 취임

김훈순 교수(언론홍보영상학부)가 20일(토) ECC 이삼봉홀에서 열린 한국방송학회 ‘2010년 가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23대 한국방송학회장에 취임했다. 한국방송학회장에 여성 교수가 당선된 것은 1995년 이후 처음이다. 김 교수는“학회를 다양성을 포용할 수 있는 소통과 네트워크의 허브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말했다.

 

송승영 교수, 추계학술대회 우수강의록 최우수상 수상  

송승영 교수(건축공학과)가 11일(목) 한국공학교육학회 주최 ‘2010 추계 공학교육학술대회’에서 우수강의록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송 교수는 “사진, 동영상 등의 자료를 적극 활용하고 친환경인증 건축물을 학생들이 직접 견학할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박혜정씨, 입법 및 정책 제안대회 우수상 수상

박혜정(법학·08)씨가 국회입법조사처와 파이낸셜뉴스가 공동주최한 ‘2010 입법 및 정책 제안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박씨는 ‘트레이드 드레스’(Trade Dress, 상품의 용기·포장·형태에 대한 보호)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 박씨는“평소에 지식재산권법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대회를 통해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지희 교수, 2010년 기초연구 우수성과 선정

이지희 교수(의학과)의 연구논문 ‘중증 폐염증 동안 사멸세포 탐식작용 부전 및 조절기전 규명’이 10월26일 ‘2010년 기초연구 우수성과’에 선정됐다. 기초연구 우수성과 사업은 교육과학기술부와 연구재단이 학문적, 경제·사회적으로 영향력 있는 연구들을 발굴하고 장려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