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경, 안신혜, 장수빈씨 비만예방 UCC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김보경(언론·09), 안신혜(언론·09), 장수빈(언론·09)씨가 한국건강관리협회가 주최한‘Get Slim Be Healthy 비만예방 UCC 공모전’에서 일반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비만예방의 중요성과 건강생활실천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됐다. 김씨는“영상 제작에 익숙하지 못해 시행착오가 많았지만 각자 역할에 충실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며“이번 경험을 발판삼아 앞으로 더 많은 공모전에 참여하려 한다”고 말했다.

 

로스쿨 윤다솜, 홍수현씨 금융법 논문 공모전 우수상 수상

윤다솜(로스쿨 4학기), 홍수현(로스쿨 4학기)씨가 ‘제2회 대학생 및 대학원생 금융법 논문 공모전’에서‘키코 계약의 사법적 해석과 입법정책적 규율의 검토’를 주제로 한 논문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 수상자는 상장과 상금 70만원을 수여받는다. 윤씨는“평소 학생들을 따뜻하게 지도해주시는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며“앞으로도 관심 있는 전문분야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공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민지씨 외 물리학과 학생 4명 가을학술논문발표회 최우수상 수상

오민지(물리·07), 이은정(물리·07), 장지현(물리·07), 조윤애(물리·07), 채민정(물리·07)씨가 10월21일~22일 열린‘2010 한국 물리학회 가을학술논문발표회’에서 학부생 부문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대학 및 중·고등학교 수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우주선검출장치 개발 연구를 수행했다. 장씨는“5명 모두 단합이 잘돼 실험과 발표회 준비 과정을 즐길 수 있었다”며“앞으로 대학원에서도 물리학에 대한 관심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