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과가 김포우리병원과 협력해 부모존경, 자녀존중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아동학과는 1일 (월) 김포우리병원과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3일 (수)부터 김포우리병원 부모교육센터에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유치원 교사, 보육 교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보육시설 종사자 과정과 부모교육과정으로 이뤄져 있다.

프로그램에서는 올바른 아동관 정립과 부모의 양육행동, 아동발달 간 관련성 및 상호존중적 양육의 기본개념 이해,  상호존중적 양육 기술 습득 및 실천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만 3세 ~ 5세의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이뤄지며 8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 인간생활환경연구소로부터 수료증을 수여 받게 된다.

아동학과는 1994년 부터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해왔다. 이번 26, 27기 프로그램은 김포우리병원 측의 지원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도현심 교수(아동학과)는 “이번 프로그램은 일종의 산학협력 차원에서 진행된다”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본교 전공생들은 아동 및 부모 관련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연구경험과 진로계발에 도움을 받고 병원 측은 지역사회에 봉사할 기회를 제공받게 됐다”고 말했다.

도 교수는 이어 “젊은 부모들이 본 프로그램을 통해 민주적 자녀 양육에 대한 올바른 신념·지식·기술을 습득해, 궁극적으로는 아동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변주연 기자 yksbjy@ewhain.net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