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주> 8월1일 학사부총장 및 5개 대학 학장과 9개 부처 처장이 새롭게 취임했다. 이대학보는 이번 학기 매주 신임 학사부총장, 학장, 처장 인터뷰를 연재한다.

오수근 기획처장

오수근 교수(법학과)는 8월1일 기획처장으로 임명됐다. 서면으로 오수근 기획처장의 앞으로의 계획과 포부에 대해 들어봤다.

-왜 기획처장으로 임명됐다고 생각하나
평소에 다른 사람의 말을 잘 경청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기획처장은 평가, 홍보, 규정, 직제 등 여러 가지 일상적인 업무 외에도 학교의 발전 방향을 정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하는 일을 한다. 때문에 여러 방침을 새로이 정하거나 변경할 때, 학내 구성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직 기간인 2년 동안 어떤 일에 주력할 계획인가
18만 동창을 비롯해 2만5천명의 재학생과 교직원 등 이화공동체 약20만명의 전체 의견을 합리적으로 수렴할 것이다. 수렴된 의견을 토대로 본교와 학생의 장기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한다.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

-지금 파주캠퍼스는 어느 단계에 있나
본교와 파주시, 경기도, 국방부가 관련 문제를 협의하고 있다. 협의에 참여하는 주체들의 관심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협의 과정에는 시간이 걸린다. 관계 기관 간 협의가 어느 정도 이뤄져 학교 구성원간의 의견 수렴이 필요한 단계에 이르면 정당한 절차를 통해 구성원간의 합의를 도출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기획처장으로서 앞으로의 포부는 무엇인가 
본교는 ‘기독교 정신에 바탕을 둔 여성의 인간화’라는 시대적, 공간적 사명을 갖고 있다. 이 가치는 과거뿐만 아니라 현재와 미래의 과제인 동시에 우리나라를 넘어서 전 세계에서 실현되어야 할 가치다. 이 소중한 가치를 구성원 모두가 공유하고 이를 위해 협력하는 열린 학문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한다.


최슬기 기자 redwin2026@ewhain.net
사진: 안은나 기자 insatiable@ewhain.net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