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배용 전 총장, 국가브랜드위원장 내정

이배용 전 총장이 9월 28일 국가브랜드위원장으로 내정됐다. 이배용 전 총장은 한국사립대총장협의회장과 대통령 당선인 정책자문위원, 대통령 직속 사회통합위원 등을 역임한 바 있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작년 1월22일 발족한 대통령 직속기관으로, 한국의 국가위상과 품격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원재 교수, 경암학술상 생명과학 부문 수상

이원재 교수(생명과학부)가 9월 28일 생명과학 부문 경암학술상을 수상했다. 이원재 교수는 세계 최초로 초파리의 장 조직 효소 및 세균증식분야를 규명해 이번 상을 수상했다. 경암학술상은 인문사회, 자연과학, 생명과학, 공학, 예술 등 5개 부문에 걸쳐 탁월한 성취를 이룩한 학자와 전문가, 예술가에게 매년 11월 수여된다.


이화검도부 부원 6명, 추계 서울시 대검전 우승

중앙동아리 이화검도부가 9월 26일 홍익대 체육관에서 열린 추계 서울시 대학검도연맹전에서 여자부 개인전과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여자부 개인전에서는 유해든(문정·05)씨가 우승했다. 김민승(법학·06)씨 외 2명은 여자부 단체전에서 우승했으며 문신영(분생·10)씨 외 2명은 3위를 차지했다.

 

권오란 교수 BFN 사업단, 지식경제부장관 표창 수상

권오란 교수(식품영양학과)가 이끄는 바이오푸드 네트워크 사업단(BFN)이 9월 16일 지식경제부가 주관한 지역산업진흥 시상식에서 지역특화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돼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BFN은 현재 바이오식품산업 부문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