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건강센터는 건강공제회원을 대상으로 5일(금)~18일(목) 대학건강센터 건강관리실에서 신종인플루엔자 A(H1N1)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예방 접종을 원하는 학생은 대학건강센터 홈페이지(euhs.ewha.ac.kr)→온라인 예약→신종 플루 예방 접종에서 예약한 후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외국인은 예방접종 시 외국인 등록증을 지참해야 한다.

계란이나 백신성분에 심한 알레르기를 보인 사람, 계절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후 6주 이내에 길링-바레 증후군이나 기타 신경 이상이 생긴 사람, 예방접종당일 발열자 등은 예방접종을 받을 수 없다.

대학건강센터 김주영 주임은“예방 접종 당일에는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해야 하고 접종 대기시 장시간 서서 기다리지 않는 것이 좋다”며“접종 후에는 약 20~30분간 대학건강센터에 머물면서 급성 이상 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접종 후 접종부위가 아프거나, 빨갛게 되거나, 붓는 등 경미한 이상반응을 보일 수 있으나 이런 증상은 대부분 1~2일 이내에 사라진다”고 덧붙였다.

예방 접종 후 고열이나 호흡 곤란, 두드러기, 현기증 등 급성 이상 반응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고 서대문구 보건소(330-1824)나 예방 접종 도우미 사이트(nip.cdc.go.kr)에 신고해야 한다.

 

문호은 기자 he@ewhain.net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