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를 위한 축제‘2010 Welcome to Ewha’가 2월23일(화) 오후1시30분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새내기들의 원활한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이화에 대한 자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MBC 오해정(언정·05년졸) 기자가 사회를 맡은 이날 행사는 총 3부로 나뉘어 3시간동안 이뤄졌다.“이화인이 되신 여러분을 뜨겁게 환영합니다”라는 이배용 총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본교 소개 동영상 상영, 동문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G20(세계 금융 정상회담) 정상회의 대변인 손지애(정외·84년졸)씨의 특강은 새내기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손씨는 “여러분은 지금부터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며“새로운 출발과 도전의 기회를 헛되이 보내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오해정 기자는“무엇이든 포기하지 말고,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신입생이 되길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축하공연도 펼쳐졌다. 본교 응원단 파이루스와 대학가요제 대상 수상자 오예리씨(국제·07)씨의 공연 후 가수 이승기와 엠블랙(MBLAQ)의 무대가 이어졌다.

 

 


ㄱ씨(디자인·10)는“손지애 선배의 진솔한 특강이 인상깊었다”며“이화에 입학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신입생과 학부모 3천여 명이 참석해 대강당 2천828석을 모두 메웠다.


정서은 기자 west_silver@ewhain.net
사진: 배유수 기자 baeyoosu@ewhain.net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