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지씨 ‘제29회 온나라 국악경연대회’  해금 부문 금상 수상

국립국악원 주최 ‘제29회 온나라 국악경연대회’에서 한민지(음악학부 해금 전공 석사과정)씨가 해금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온나라 국악 경연대회는 전통 예술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국립국악원이 1980년부터 매년 개최해왔다.
한씨는 “실력에 비해 너무 큰 상을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는 연주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구수경씨 ‘제8회 안보토론대회’ 최우수상 수상

육군본부에서 주최한 ‘제8회 안보토론대회’에서 구수경(정외·06)씨가 제3분과 ‘민간군사기업 위탁을 통한 실용적 국방 운용 방안’ 부문에서 1등 상인 최우수상을 받았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해외안보견학의 기회가 주어진다.
구씨는 “사관학교 생도를 비롯한 전국 대학생들과 미래 국방에 대해 생각을 나눌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준비 기간의 노력이 헛되지 않아 기쁘다”고 말했다.

은주희씨 ‘제3회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은상 수상

‘제3회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은주희(전자정통·06)씨가 은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한국공학교육인증원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전국 223명의 공과대학 학생이 참여했다. 주최측은 은씨의 작품에 대해 “자신을 표현하기 위한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포트폴리오”라고 평가했다.
은씨는 “대학생활 중의 뜻깊은 경험이었고 포트폴리오를 만들기까지 도움을 주셨던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하은씨 ‘제1회 식품의약품안전 UCC 공모전’ 입선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주최한 ‘제1회 식품의약품안전 UCC 공모전’에서 김하은(사과·09)씨가 ‘가정 내 안전한 의약품 관리 보관법’ UCC로 입선했다.
김씨는 명지대 최지연(생명과학정보·09)씨와 함께 팀을 구성해 공모전에 출전했다.
김씨는 “보름내내 작품을 만들면서 의약품 보관법이라는 새로운 정보를 알게된 유익한 경험이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조아라씨 ‘제2회 씨티-금융연구원 우수 금융 논문 공모전’ 우수리포트상 수상

‘제2회 씨티­금융연구원 대학(원)생 우수 금융 논문 공모전’에서 조아라(영문·06)씨가 ‘중국 진출 국내 은행의 중국 시장 현지화 과제와 대응’을 주제로 한 논문으로 대학생 우수 논문 부문 우수리포트상을 수상했다. 이 공모전은 한국금융연구원이 금융 산업의 발전을 위한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했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금융 산업 종사자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