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것이 돈이다

#9월 8일(수)
친구 태희가 적금 만기일이라며 은행에 함께 가자고 했다. “내가 예전부터 재테크에 관심이 있었어”라며 우쭐대는 것이 부럽기도 하다. 흥, 나도 이제 제테크 할꺼야!
#9월 9일(목)-재테크 알기 1일째
재테크가 뭐지? 돈을 관리하는 지식과 기술이라… 우리학교 김진호 교수(경영학 전공)는 “재테크는 재무와 테크닉의 일본식 조어이기 때문에 ‘투자관리’가 올바른 표현”이라고 한다.
#9월 10일(금)-재테크 알기 2일째
중앙이아이피 홈페이지(jeip.co.kr)에 가니 부동산 금융부터 창업전략까지 다양한 사이버 재테크 강의가 있었다. 제목부터 흥미를 끄는 경기대 엄길청 교수(경영학 전공)의 ‘부자학 특강’을 택했다. 오늘의 강의 포인트!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은 경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
#9월 11일(토)-재테크 알기 3일째
바야흐로 독서의 계절 가을이 왔으니… 교보문고 북마스터 김지은씨께 ‘청년재테크’·‘하루만에 알 수 있는 재테크’·‘스무살 이제 돈과 친해질 나이’라는 책을 소개받았다. ‘재테크에 있어서 안일한 생각은 절대 금물’ 밑줄 쫙이다. 오늘의 교훈은 ‘재테크 아는 것이 힘!’
#9월 13일(월)-재테크 알기 5일째
나에게 맞는 금융상품엔 뭐가 있을까? 야후 금융경제 서비스(kr.economy.yahoo.com)와 금융 계산기(moneta.donga.com)로 나에게 맞는 상품을 검색했다. 어학연수적금이라는 것이 눈에 띄었다. 적립금액·횟수 제한이 없고 사이버 어학원 수강시 20% 할인되는 상품이면 이런게 바로 일석이조잖아? 내일은 신분증과 도장을 가지고 은행에 가봐야겠다.
#9월 14일(화)-재테크 알기 6일째
혼자서만 하는 재테크는 너무 따분한 것 같다. 그래서 내가 내린 결론은 ‘짠돌이’(cafe.daum.net/mmnix)라는 동호회에 가입하기. 그 곳에서 만난 대왕소금씨는 “절약을 통해 돈을 모으는 절약테크를 하고 있다” 며 “아끼는 것이 가장 현실적이고 기본적인 재테크”라고 말했다. 돈이 아까워서 정모도 하지 않는다는 그는 진정한 짠돌이다.
#9월 16일(목)-재테크 알기 8일째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