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 홈페이지와 사이버캠퍼스가 새 단장을 했다. 홍보과는 8일(월) 홈페이지(ewha.ac.kr)를 개편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와 중문·일문 홈페이지가 새로 열렸다.

홈페이지는 이화그린 컬러(초록색)를 사용해 디자인했다. 또 일반 하이퍼링크보다 페이지의 이동이 부드러운 플래시를 이용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페이지에서 간편한 프린트 기능과 검색창을 이용할 수 있다.

중앙행정부서 홈페이지를 벤치마킹한 ‘시각장애인 홈페이지’는 공지사항을 포함한 모든 내용을 음성 서비스한다. 마우스 커서를 원하는 메뉴로 이동시키면 그에 관련한 정보가 스피커에서 흘러나온다. ‘영문 홈페이지’는 해외 대학의 홈페이지에 익숙한 외국인 사용자들을 위해 재설계됐다. 

홍보과 이승아 연구원은 “이화인 뿐 아니라 외국인과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개편했다”며 “페이지를 한 번에 펼쳐볼 수 있는 플래시를 사용해 정보 찾기가 수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멀티미디어교육원도 사이버캠퍼스(cyber.ewha.ac.kr)를 전면 개편했다. 학생들이 제출한 리포트를 비교·비슷한 문장을 검출할 수 있는 ‘리포트 표절검사’ 기능이 추가됐고 기존에 강의실마다 딸려있던 쪽지함이 전 과목 통합 쪽지함으로 확장됐다. 핸드폰으로 글을 열람·작성할 수 있는 기능과 동영상과 사진을 게시판에 올릴 수 있는 기능도 강화됐다.

최아란 기자 sessky@ewhain.net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