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영화제, 기숙사 오픈하우스 등

개강을 맞아 학내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린다.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 다양한 공연·전시회를 통해 몸뿐만 아니라 마음도 살찌우는 시간을 갖는 것은 어떨까.

쭠한국·영국학생 미술작품, 이화아트센터에서 전시
이화아트센터(조형예술대학 A동 2층)에서 10일(월)∼20일(목) 제3회 ‘W.A.V.E. 국제 미술대학 교류전’이 열린다. ‘W.A.V.E. 전시회’는 우리 학교 일반대학원 미술·디자인 전공 학생들과 영국 2개 미술대학(Winchester School of Art, University college for the Creative Arts at Epsom)이 공동 주관하는 국제 미술대학 교류전이다. 제3회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우리 학교 학생 작품 50여 점과 영국 대학원생·교수 작품 50여 점을 함께 전시한다. 회화 작품 외에도 그래픽 아트·영상·패션 등 다양한 종류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다.

쭠우리 학교 학생이 만든 창작 영화, 소극장에서 상영
영화를 좋아하는 이화인이라면 영화패 누에의 창작 영화제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 영화제는 20일(목) 오후7시, 21일(금) 오후5시30분·7시 학생문화관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상영되는 영화는 워크샵 2편·‘데이드림’ 외 2편으로 총 5편이며 전체 상영시간은 약 1시간이다. 누에 06·07학번 회원들은 이번 영화제를 위해 방학 동안 직접 시나리오를 써 단편영화를 제작·편집했다. 입장료는 1000원이다.

쭠크라잉넛과 함께하는 신나는 축제, 한우리집에서 진행
축제를 좋아하는 이화인이라면 기숙사 한우리집 축제 ‘FEEL사생ZONE’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14일(금) 오후7시·15일(토) 오후2시에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 대강당에서 열리는 14일(금) 행사는 1·2부로 진행되며 뮤지컬 동아리 이뮤·크라잉넛 등이 각각 공연을 펼친다. 15일(토)에는 오후2시∼6시30분까지 기숙사 한우리집을 개방, 타로카드·심리테스트·네일아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쭠언홍영에 대해 궁금한 학생, 미디어 페스티벌에 참가
언론홍보영상학부(언홍영)에서는 17일(월)∼19일(수)까지 ‘미디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동안 포스코관 지하1층 로비에서는 ‘동아리데이’ 행사가 열린다. 언홍영의 9개 동아리는 영상·사진전시회와 잡지배부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18일(화)·19일(수) 오후6시30분에는 각각죖언홍영 콘서트’, ‘미디어배틀’을 진행한다. 중강당에서 열리는‘언홍영 콘서트’는 현직에 있는 언홍영 출신 선배들과 재학생 간에 대화의 장을 갖는 행사로, 개그콘서트 ‘뮤지컬’ 팀이 사회를 본다. 언홍영 07학번 학생들이 팀을 짜서 준비한 영상물이나 사진 등이 상영·전시되는 ‘미디어배틀’은 포스코관 B153호에서 열린다. 독립영화 등 외부 작품도 5편 가량 상영된다. 작품 상영 후에는 우수작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한다.

김기혜 기자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