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이 28일(월) 오전9시∼30일(수) 오후5시까지 이뤄진다. 신청 가능 학점은 1차·2차·타대 교환 계절학기를 포함해 총 6학점(단, 휴학생은 총 3학점)이다. 계절학기 납부액은 기본 등록금 1만원에 1학점 당 8만5천7백원이다. 자세한 강의 시간표와 추후 개설 교과목 변경사항은 홈페이지→학사정보→강의시간표 및 강의계획안을 참고하거나 교무과(3277­2027) 및 학적과(3277­2103)로 문의하면 된다.

< 계절학기 Q & A >

Q. 휴학생이 계절학기 이수로 졸업할 수 있나
A. 올해 8월 졸업예정자는 1차 계절학기만 수강할 수 있으며 2차 계절학기 및 교환계절학기는 수강할 수 없다. 2007학년도 1학기 휴학생은 총 3학점 이내 범위에서 수강할 수 있다. 그러나 계절학기는 정규학기로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휴학생이 계절학기로 학점을 이수해 졸업요건이 충족돼도 졸업 대상자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Q. 계절학기로 영어Ⅰ·Ⅱ과목 이수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
A. 영어Ⅰ·Ⅱ과목은 재수강자(C+ 이하)만 수강할 수 있다. 재수강이 아닌 학생은 일반 학기에 수강해야 하나 4학년 학생(7학기 이상 이수자) 중 영어Ⅰ·Ⅱ 과목을 수강하지 못한 학생은 예외적으로 재수강자와 동일하게 계절학기로 이수할 수 있다.

Q. 사회봉사Ⅰ·Ⅱ·Ⅲ 이수를 위해서는
A. 사회봉사Ⅰ·Ⅱ·Ⅲ는 2차 계절학기에 개설되나 봉사활동 시간을 충족시키기 위해 1차 계절학기부터 수업 및 봉사활동이 시작된다. 따라서 봉사활동 신청은 1차 계절학기 신청기간 전에 이뤄진다.
학교가 의뢰한 기관에서 봉사할동을 하고자 하는 학생은 6월4일(월)~6월5일(화) 인트라넷→사회봉사→사회봉사 기관조회/신청에서 신청, 자율적으로 기관을 선택할 학생은 6월 1일(금)~6월4일(월) 사회봉사센터에 가서 신청하면 된다.

2007학년도 1학기 성적 확정 전이기 때문에 올해 1학기 사회봉사Ⅰ수강자는 사회봉사 Ⅱ·Ⅲ(사회봉사Ⅰ 선수과목)를 전산상으로는 신청할 수 없다. 단, 학적과에 직접 문의할 경우 신청 가능하다. 사회봉사교과목은 철회 및 수강취소가 불가능하다.

Q. 수강신청 취소 및 변경 방법과 기간은
A. 1·2차 계절학기 교과목 변경은 각각 6월11일(월) 오전9시∼6월13일(수) 오후5시, 7월9일(월) 오전 9시∼7월11일(수) 오후5시에 진행된다. 2차 변경 기간에는 2차 계절학기 교과목만 취소 및 변경 할 수 있다. 타교 개설 교과목은 1차 수강신청 취소 및 변경기간에만 취소·변경가능하니 유의해야 한다.

Q. 계절학기 등록금 환불은 어떻게 받아야 하나 
A. 계절학기 등록금을 환불받고자 하는 학생은 수강신청 취소 및 변경 기간에 수강 내역을 취소해야한다. 계절학기 수업이 시작된 이후에는 등록금이 환불되지 않는다. 수강 철회의 경우도 등록금이 환불되지 않는다. 수강취소 및 인원미달로 폐강된 교과목에 대한 등록금은 인트라넷에 입력된 통장계좌번호로 환불된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