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는 3일(목) 오후3시 본관에서 산업기술연구회(산기연)와 학술연구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 후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호 연구발전에 필요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학교와 산기연은 미래 최첨단 산업을 주도할 고급 여성기술 인력 양성에 중점을 둬야 한다는데 합의했다.

앞으로 △산업기술 기획 및 평가 △교육훈련 △기술정보 및 연구자 교환 △공동세미나 개최 △연구회 소관 연구기관(한국생산기술연구원·한국전자통신연구원·한국식품연구원 등)과의 공동연구 수행 △업무협력에 필요한 조사·연구 활동 등 다각적인 업무를 공동 추진하게 된다.

이배용 총장은 학문 교류의 국경이 무너지고 범 세계적인 통합이 요구되는 이번 시기에 과학기술의 발전과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산기연 소속 정부출연 연구기관들과 협약을 맺게 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세계 수준의 여성인력 양성과 독창적인 연구의 토대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정식에는 이배용 총장, 김명희 공과대학장 등 교내 관계자를 비롯해 산기연 이호일 이사장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김기협 원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최문기 원장, 한국식품연구원 강수기 원장 등 연구회 소관 연구기관장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