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복사는 학생지원실에서 무료로, 헬스·요가도 학내에서 저렴하게

△학생지원실

수업시작 5분 전, 강의계획서를 인쇄해야 하는데 현금이 없다면? 학문관 102호 학생지원실에서 재학생들은 무료로 프린트·복사·스캔·FAX 송부를 할 수 있다. 종이는 개인이 준비해야 하며 이용할 때 학생증을 제시해야 한다. 이용자가 많기 때문에 복사기·프린트기 사용시간은 개인당 15분으로 제한된다. 이용시간은 학기 중 오전8시∼오후6시·방학 중 오전9시∼오후5시다.

 

 △학생상담센터
누군가 내 이야기를 들어줄 사람이 필요할 때, 내 안에 잠재된 여러 가지 특성들을 알고 싶을 때 학생상담센터의 문을 두드려라. 학생문화관(학문관) 311호에 위치한 학생상담센터는 MBTI(성격유형검사)·MMPI(다면적 인성검사) 등의 심리검사와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상담심리학을 전공한 전문가 및 교수들이 개인상담을 담당하며, ‘진로 탐색’ 등을 주제로 집단상담도 운영한다. 개인상담은 전화 및 방문으로 신청 가능하며 이메일 상담도 가능하다. 집단상담은 3월·9월·학기말에 신청하면 된다. 연중 3∼4회 정신건강·학습 방법 등에 대한 특강도 열린다.

△대학보건소

보건·의료비를 납부한 학생은 생활환경관(생활관) 지하1층 대학보건소를 이용할 수 있다. 학생증을 제시하면 약국에서 간단한 진찰을 받은 후 무료로 감기약·진통제 등을 얻을 수 있다.
보건소 치과는 저렴한 가격으로 치료·상담을 실시한다. 충치치료는 5만원∼6만원·교정상담은 2만원·치석제거는 학생 2만원이다. 치석제거는 보건소 홈페이지(euhs.ewha.ac.kr)에서 예약해야 하며 구강검사는 예약 없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진료상담도 가능하다. 약국·진료실 이용시간은 오전9시∼오후5시며, 학기 중 화·목요일에는 오후6시30분까지 연장 진료한다.

보건·의료비를 납부한 학생은 생활환경관(생활관) 지하1층 대학보건소를 이용할 수 있다. 학생증을 제시하면 약국에서 간단한 진찰을 받은 후 무료로 감기약·진통제 등을 얻을 수 있다. 보건소 치과는 저렴한 가격으로 치료·상담을 실시한다. 충치치료는 5만원∼6만원·교정상담은 2만원·치석제거는 학생 2만원이다. 치석제거는 보건소 홈페이지(euhs.ewha.ac.kr)에서 예약해야 하며 구강검사는 예약 없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진료상담도 가능하다. 약국·진료실 이용시간은 오전9시∼오후5시며, 학기 중 화·목요일에는 오후6시30분까지 연장 진료한다.

△이대 동대문·목동 병원
보건소 뿐만 아니라 병원 이용에서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대 동대문·목동 병원을 이용할 경우, 재학생은 치료비(진찰료 제외)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종합검진 시에는 재학생 30%·직계가족(형제·자매 제외) 20%가 각각 할인된다.

△노트북 대여

재학생들은 IT원스탑 서비스 센터(생활관 지하1층)와 정보검색 안내 데스크(중앙도서관 2층)에서 학생증을 맡기고 노트북을 대여할 수 있다. 단, IT원스탑 서비스 센터에서 대여할 경우에는 이화포탈정보시스템(portal.ewha.ac.kr)을 통해 예약해두어야 한다. IT원스탑 서비스 센터는 5시간·중앙도서관은 2시간 동안 노트북을 대여할 수 있다. 강의실·학문관 앞 쉼터 등 학교 곳곳에 무선랜이 설치돼 있어 교내에서 자유롭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영어클리닉
이화­포스코관 연구동 201호에 위치한 이곳에서는 교양영어 등 영어 관련 수업의 작문 숙제뿐 아니라 TOEFL·GRE 에세이 등 각종 공인 영어시험에 관한 상담을 실시한다. 취업에 관련된 영문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역시 상담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epo.ewha.ac.kr)를 통해 예약한 후 30분간 영어작문법을 훈련받은 컨설턴트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용시간은 월∼화 오전11시∼오후5시·수∼금 오후1시∼5시다.

△구두 수선소
갑자기 구두 굽이 빠져도 당황할 필요없다. 헬렌관 지하에 위치한 구두 수선소에서 구두·핸드백 등 각종 가죽 제품을 값싸게 수리받을 수 있다. 구두 굽 교체 비용은 2천원으로 신촌에 위치한 구두 수선소보다 1천원 싸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9시∼오후7시·토요일 오전9시∼오후1시다.

△구내 안경점
생활관 지하1층 안경점은 시중 가격보다 20∼30% 할인된 가격에 안경을 판매한다. 콘택트렌즈와 보존액 등 렌즈 관련상품도 구입할 수 있다.

△피트니스 룸·체력단련실
구체육관 지하1층 피트니스 룸(Fitness Room)에는 웨이트 트레이닝 기구·러닝머신 등 각종 운동기구가 비치돼 있다. 이용 요금은 재학생 3만원으로 사설 헬스클럽보다 저렴하다. 회원은 한 달 단위로 모집하며 매월 마지막 주 월∼금요일이 등록 기간이다. 이용시간은 월∼금 오전7시∼오후8시·토요일 오전10시∼오후4시다.
학문관 지하1층 체력단련실에서 학생들은 요갇재즈댄스·스쿼시·골프 등 다양한 운동을 배울 수 있다. 매달 말 정해진 기간에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한 달 기준 2∼10만원으로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다.

 

김경원 기자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