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복지센터와 학생상담센터는 28일(화)·29일(수) 오전10시∼오후5시 학생문화관 로비에서 ‘이화인의 겨울방학을 위한 박람회(Enjoy&Upgrade Yourself)’를 열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나를 찾는 시간
학생상담센터는 ‘집단상담’·‘자기이해하기(MBTI워크샵)’을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자아를 발견하고 스트레스를 이기는 노하우를 찾는다. 그 중 ‘상처받은 내면 아이(Inner Child)만나기’는 학기 중 바쁜 삶에 지친 이화인들에게 자신을 이해하고 보다 성숙해 지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12월8일(금)까지 학생문화관 311호로 접수하면 된다.

나만의 경력쌓기
취업·인턴십·휴학을 준비하는데 멘토의 조언이 필요하다면 경력개발센터의 ‘커리어 워크샵·상담 프로그램’에 주목하자. 취업서류작성·면접에 관한 노하우 뿐 아니라 취업·인턴·휴학에 관한 개별 상담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job.ewha.ac.kr)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화커리어 캠프Ⅰ’도 마련됐다. 12월19일(화)∼21일(목)·2007년 1월16일(화)∼18일(목)의 2회 차 중 선택 가능한 이번 캠프는 취업진로 목표 설정·재학 중 경력관리 계획 수립을 비롯해 선배와의 만남도 예정돼 있다. 신청자는 12월1일(금)까지 수강료 1만원을 지참해 경력개발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취업준비,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하다면 ‘청년층 직업지도프로그램(CAP)’의 문을 두드리자. 본교 대학생을 대상으로 12월11일(월)∼15일(금)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결정(직업 흥미 및 정보찾기, 직업세계 탐색, 자기직업 결정하기)·취업에 필요한 실제기술 습득(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면접연습, 미래계획설정 등)을 목표로 시행된다. 12월1일(금) 오후5시까지 선착순 방문접수한다.

나만의 능력쌓기
4주간의 캠프로 영어실력을 향상시켜 보자. 교양영어실의 ‘영어캠프’는 본교생뿐 아니라 수시모집 합격생 및 타대생도 참가할 수 있다. 영어캠프는 정규수업, 클럽활동, 토플·토익 수업 외에도 문화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캠프에 참가할 예정인 이가영(초교·2)씨는 “영어캠프일정에 따라 규칙적인 생활이 가능하고 수준별 수업진행이 좋은 것 같아 신청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자 특강도 마련된다. 중국시장 진출이 가속화되어 기업들이 한자능력을 중시함에 따라 개설됐다. 12월27일(수)∼2월23일(금) 오전10시∼오후1시까지 2달간의 특강으로 한자능력자격시험 2·3급 수준의 실력을 쌓을 수 있다. 수강료는 7만원이며 경력개발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해외로 떠나요
중국에서 어학연수를 하며 학점도 딸 수 있다. 국제교육원은 12월18일(월)∼2007년 1월19일(금) 5주간 중국 남경사범대학에서 겨울계절학기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학생들은 본교 전공과목인 중국어실습Ⅰ·Ⅱ를 현지에서 수강하며 자유시간에는 문화활동·근교여행도 가능하다.

따뜻한 방학나기
이웃에 사랑을 베풀며 따뜻한 방학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사회봉사센터는 ‘겨울 이화봉사단 해외의료봉사활동’펼친다. 이는 해외 낙후지역의 가난하고 병든 자들을 위한 의료봉사 프로그램이다. 총 20명(의료진10명·학생10명)으로 구성될 봉사단은 2월2일(금)∼10일(토) 우즈베키스탄 우르켄치와 베트남 하노이에서 봉사활동을 펼친다. 소외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국내교육봉사활동’도 1월 중 시행된다. 학생들은 학습교육·특별활동·캠프활동을 지도하게 될 것이다.

변선영 기자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