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력개발센터가 ‘국제봉사활동과 커리어개발(Global Community Service and Professional Career)’이란 주제로 커리어 워크샵을 열었다. 이날 워크샵에는 아시아재단의 Edward Reed(에드워드 리드) 대표,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장현식 정책협력실장·최원식 봉사기획팀장, 한민족벤쳐네트워크(INKE Corporation)의 전하진 대표가 연사로 참여했다.

연설에서 리드 대표는 해외봉사·해외인턴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해외인턴십·자원봉사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사람들을 돕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장현식 실장과 최원식 팀장은 KOICA에 대한 소개와 함께 KOICA에서 주관하는 봉사단 파견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장현식 실장은 “우리는 개발도상국의 발전을 위해 개도국에 해외봉사팀 파견·NGO 지원 등의 일을 한다”며 “이곳에서 일하는 것은 봉사에 대한 학생들의 가치관을 실현하고,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전하진 대표는 미래에는 ‘창조적인 사람’이 앞서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적극적인 해외활동을 통해 국제적인 인맥을 구축하는 것이 성공의 관건”이라며 “그 인맥을 기반으로 잠재성이 큰 세계 시장을 개척하라”고 조언했다.

국제경력개발센터는 해외인턴쉽·해외기업 취직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해 정보와 교육을 제공하고자 23일(수) 설립됐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