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에는 숨겨진 혜택들이 무궁무진하다. 지금까지 이런 혜택들을 그냥 지나쳤다면 이제는 놓치지 말자.

▷체중 관리 프로그램
과체중·저체중·표준체중이지만 근육이 적은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기에 2번 ‘체중 관리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는 8주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처음 일주일간은 그 동안의 식습관을 점검하고 체형을 진단하는 기초검사를 진행한다. 이 때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총 4주 동안 식이·운동 처방 및 상담이 이뤄진다. 프로그램 7주 째에는 기초검사를 다시 실시하고 프로그램 만족도에 대한 평가서를 작성한다. 마지막 8주 째에는 7주 간의 체중관리를 분석하고 앞으로의 체중 관리 계획을 세운다. 프로그램 당 최대 30명까지 접수 가능하며 이용료는 7만 5천원이다.
체중·근육·지방량만을 따로 측정하는 체성분 검사도 받을 수 있다. 검사만 원한다면 3천원이며 상담을 함께하면 5천원이다.

▷진료 상담 클리닉
보건소에서는 최유원(피부과 전공)·유은희(산부인과 전공) 교수님의 산부인과·피부과 관련 상담이 매주 이뤄진다. 산부인과 상담은 매달 2·4주 화요일 오후1시30분∼4시30분, 피부과는 매달 1·3주 화요일 오후1시30분∼4시30분에 진행한다. 직접 찾아가기 번거롭다면 온라인 상담 클리닉을 활용할 것. 온라인 상담은 이화포탈정보시스템→인트라넷→기타→온라인진료상담에서 24시간 시행된다.

▷개인 성상담
개인적인 성문제나 남녀 생리·생식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개인 성상담’을 이용해보자. 평일 오전9시∼오후5시 방문 및 전화로 상담할 수 있다. 이화포털정보시스템→인트라넷→기타→온라인진료상담→Q&A를 활용해도 좋다.(상담전화: 3277­3178)

▷교정 상담 클리닉
예쁜 치아를 원하다면 교정 상담 클리닉을 이용해보자. 매주 화요일 오전9시~11시30분 보건소 치과에서 이대 부속 병원 치과 교정 전문의가 직접 상담한다. 상담을 원하는 학생은 대학 보건소 치과에서 X선 촬영 후 예약하면 된다. 상담료는 X선 촬영 포함 1만2천원이다.
이 밖에도 보건소에 관해 더 궁금하다면 대학 보건소 홈페이지(home.ewha.ac.kr/~euhs/)를 클릭해보자. 더 많은 혜택이 숨겨져 있을테니.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