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처는 교내 각종 IT관련 서비스를 통합해 2일(수) ‘ IT HELP DESK(가제)’ 서비스를 실시한다.

생활 환경관 지하 1층 구 TTL캠프 이티캠 자리에 위치하게 될 IT HELP DESK는 ▷컴퓨터 사용▷노트북 대여▷공용 소프트웨어 대여▷IT관련 상담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이에 기존에 학생문화관에서 이뤄지던 노트북 대여와 정보통신처에서 제공하던 공용 소프트웨어 대여 서비스·IT관련 상담 서비스가 IT HELP DESK(가제)에서 이뤄진다.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9시~오후5시며 노트북 대여 서비스는 오전7시45분~오후7시15분이다.

노트북 대여를 원하는 학생은 기존과 같은 방법으로 서약서에 학생증을 첨부해 제출한 후 1인 1일 1회 5시간 동안 사용 할 수 있다.

한글·오피스·웹편집 프로그램 등 공용소프트웨어의 경우 해당기관의 승인 후 교내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 홈페이지·이메일·포탈시스템 등 학교의 IT와 관련된 문제점 및 의문점을 상담 받을 수 있다.

우리 학교 정보통신처 정보시스템과 박용준씨는 “학생들을 위한 서비스이니만큼 자신의 물건처럼 잘 아껴서 써주었으면 좋겠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정보통신처는 지난 2월18일(금)~ 24일(목)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IT HELP DESK(가제) 에 대한 명칭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당선명은 IT HELP DESK의 공식 명칭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에서 운영해오던 TTL 캠프 이티캠은 지난 12월31일(금)일자로 계약이 만료돼 현재 사용이 중단된 상태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