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행복편지 또다시..

닉네임
행복칼럼니스트
등록일
2014-09-22 21:29:25
조회수
3445
♣작은 행 복 신 문(2014년 10월 <20호>)
얼마 전 여자프로골프 메이저 대회에서
한국의 김효주 선수가 우승했습니다. 마지막
아슬아슬한 순간에 버디를 잡고 주먹을 불끈쥐고
‘아자 아자’ 우리가 봐도 예쁘기만한데, 그의
부모님 보기엔 어땠을까요.^^ 하늘에서 태극기를
매단 페러글라이더가 내려와 다시 태극기를 우승선수에게 감싸주었을 때...보통사람들은 평생에 한번 저런 호사를 누리기가 힘들겠구나..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골프에 입문해서 제 2의 박세리, 박인비, 김효주 등을 꿈꾸는 수만명의 사람들은 빛을 보지 못했을 때, 욕심을 줄이며 완벽보다는 60% 내지 40%에 만족하는 습관을 들이거나, 평범함에서 행복을 찾는 능력(습관)을 갖추며 살아야 하는가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목표를 향해 죽자사자로 최선을 다하다 안되면,실패에서도 강한 교훈을 얻어 더 성장하는 모습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얼마전 한가위 밤에 ‘슈퍼문’을 보았습니다. 말(言이) 슈퍼문이지..기라성같은 별들에 비하면, 정말 작디작은 그 달빛에 모든 별들이 자취를 감추는 모습을 보고, ‘행복이란 달빛과도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린 작은 마음가짐, 생각 하나에도 마음상태를 바꿀 수 있잖아요.
작은먼지 하나가 공장의 큰 기계들을 멈추는 시초가 될 수 있고, 주변에 보기싫은 사람이라도 작은 긍정적인 생각이나 말들이 관계를 확 바꿀 수도 있습니다. 작은 것들이 결코 작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첫사랑에 실패하는 경우가,
상대에 호감이 지나쳐 확 빠져버리고선 서서히 대처하고 풀어가는 방법은 미숙할 때..라고 생각하는데요.ㅎㅎ 작은 것부터 시작하고, 바꿔가는 습관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중국의 장가계나 미국의 그랜드캐년을 다녀본 분들중에 어떤분들은 우리나라 것은 뒷동산이다, 시시하다 하시는 분들도 있고, 어떤분들은 우리나라 가을풍경도 참 멋지다. 아기자기하고 좋다.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삶을 바라보는 방법은 참으로 다양하고, 어떤 것이 좋다고 말하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실패에 실패를 거듭하며 살고 있습니다. 저도 제자신은 실패를 먹고 산다..라고 생각할 정도로 그렇습니다. 어떤분 말씀이 ‘죽음을 죽이는 것은 희망이다.’ 라고 합니다..아래 행복말에도 희망에 관한 말을 넣어드렸습니다.
초로(草露)인생이라는 말을 종종 듣습니다. ‘풀잎의 이슬’처럼 허망하고 덧없다는 뜻인 것 같은데요..그래도 항상 희망을 잃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봄볕엔 며느리를 밭에 내보내고, 가을볕엔 딸을 내보낸다.’ 는 말이 있습니다.
이러면 행복한가요? ㅎㅎ
좋은 가을날에 나들이 하듯, 며느리, 딸 손을 잡고 모두 밭에 나가서 참도 먹고 하면 상부상조,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행복은 바로 이런 것입니다. 내 자신의행복만 생각하면, 지속되고 참된 행복감을 느끼기 어려울 것입니다. 주변 사람들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오늘을 살면 좋겠습니다.

★행복 말, 도움 말
◦ 희망없는 곳은 지옥이다. - 단테
◦ 불행을 고치는 것은 희망밖에 없다.
- 셰익스피어
◦ 자신에게서 진정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 바로 당신이 이 세상에 온 목적이다.
- 오제은
◦ 인생에서 두려워할 것은 두려움 그 자체뿐이다.
- 맥팔레인
◦ 인생을 잘 사는 방법은 앉아있을 때 앉아있고, 일어설 때 일어서며 걸어갈 때 걸어가면 됩니다. - 미상
◦ 내 마음을 웃음으로 감싸세요. 그러면 천가지 해로움을 막아줄 것입니다.
- 셰익스피어
◦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쉽다. 하지만 습관을 들이는 것은 어렵다.
- 아리스토텔레스

"사람으로 태어나 사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기에 충분합니다! "

*신문 제작 : 鄭 文(행복칼럼니스트)
작성일:2014-09-22 21:29:25 220.82.7.71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